“골프 IT 기술력 앞세워 글로벌 경쟁력 강화”|스포츠동아

[ad_1]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나선 골프존. 사진제공|골프존뉴딘그룹

골프존뉴딘그룹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

골프존, 신경험 킬러 콘텐츠 개발 집중

앱 통합 회원수 급증, 500만 돌파 눈앞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생각, 시도, 경험의 융합 가치를 구현하는 골프존뉴딘그룹이 2024년 글로벌 골프 플랫폼 회사로서 플랫폼 비즈니스 서비스 강화에 주력한다. 골프존뉴딘그룹은 2000년 스크린골프 벤처 기업 골프존을 창립하고 국내 골프 대중화 선도 및 골프산업 발전에 이바지 해왔다. 현재 골프존카운티, 골프존 GDR아카데미 등 골프산업을 아우르는 자회사를 운영하며 올 한해 각사 주력사업을 바탕으로 한 플랫폼 서비스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글로벌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은 ‘PLAY DIFFERENT’ 슬로건을 바탕으로 기존 스크린골프 기반 서비스를 넘어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킬러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골프존 앱’은 골프존뉴딘그룹의 메인 플랫폼으로써 스크린, 필드, 쇼핑, 연습, 미디어 등 골프 관련 서비스를 아우르고 있다. 2023년 골프존 앱 통합 회원수는 전년 대비 50만 명 이상 증가한 약 490만 명으로 회원수 5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휴대폰에 저장된 스크린골프, 연습장, 필드 관련 사진을 위치정보 기반으로 그룹화 및 자동 업로드해 골프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골프존 앱의 ‘G앨범’ 서비스도 현재 1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1월에는 필드와 스크린골프의 스코어를 자동 연동한 게임 콘텐츠 ‘골프한판’을 론칭해 본격적인 골프 시즌 필드 사용자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골프존카운티의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는 2023년 모바일 앱 전면 개편을 통해 예약 편의성을 강화하는 등 변화하는 골퍼들의 니즈에 맞춰 서비스와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골프존 GDR아카데미는 골프연습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골프연습 시뮬레이터인 ‘GDR’ 앱 플랫폼을 서비스한다. 유저 수 28만명을 보유한 GDR앱은 연습 시 촬영된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 영상과 골퍼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체크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골프유통 골프존커머스의 온라인 플랫폼은 골핑과 골프존마켓으로, 현재 골프존마켓을 중심으로 플랫폼 사업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골핑은 골프유통사들이 입점해 판매를 진행하는 오픈마켓 형태로 운영되며, 골프존마켓몰은 회사가 매입한 상품을 중심으로 골프존커머스가 개발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골프존뉴딘그룹은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 골프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골프산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플랫폼 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와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도헌 스포츠동아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ad_2]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